Dungeons & Dragons를 Microsoft Surface용 테이블 게임으로 만든 영상입니다. 우선 테스트용 버전으로 만든 것 같은데, 카네기 멜론 대학교의 학생 6명이 모여서 만든 셈치고는 아주 잘 만들었네요. 이런 게임 몇 개만 있어도 Table PC가 쓸만해질 것 같습니다.


이런 테이블 PC는 국립 중앙 도서관의 디지털 도서관과 카페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활용성이 낮은 옛날 책(홍길동전 같은 고서) 내용보기 서비스나 주사위 굴리기 게임 같은 것들만 할 수 있어서 한 두번 호기심에 눌러보고는 쳐다보지 않는 애물단지가 되고 있습니다. 중앙 도서관의 테이블 PC는 마이크로소프트 Surface와 같은 정교한 터치는 되지 않는 보급형(?) 테이블 PCd이고, 그래서 아주 기본적인 클릭과 드래그만 이용하는 서비스를 만든 것 같습니다.



기계의 가치는 어떤 소프트웨어로 어떤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을 이 영상을 보면서 느낍니다. 스타크래프트처럼 대박 게임 몇 개만 있으면 이 서피스를 이용하는 보드 게임방들이 생길 수 있을텐데.. 아직은 좀 가능성이 낮겠죠?


iPad에서부터 태블릿 피씨는 새로 시작할 것 같으니, iPad 가 히트를 하면 화면 크기 30인치짜리 iTable PC가 나오는 것은 시간 문제일테고, 이런 게임이 나오는 것도 그다지 멀지 않을 것 같습니다. Microsoft Surface의 가격은 최소 만불~몇만불 수준인 것 같으니 당장 대중화되긴 어려울 것 같고, 아이패드 이후 급진전될 기술의 발전에 기대를 걸어봐야겠습니다.


 




보안 문제로 관리자 아이디로는 embed를 볼 수 없습니다. 확인하시려면 다른 아이디로 접속하세요



테이블이 사용법을 알려주면 따로 설명해 주는 사람은 필요 없을 듯.
 


 




보안 문제로 관리자 아이디로는 embed를 볼 수 없습니다. 확인하시려면 다른 아이디로 접속하세요

 


무엇보다 저 미니어처가 갖고 싶네요. 테이블 위에 놓으면 살아나는 미니어처. ^^
 


 


게임 제작 과정
http://vimeo.com/7762030


제작 발전 과정
http://vimeo.com/7132858


마이크로소프트 surface 공식 블로그
http://blogs.msdn.com/surface/


 



 


부록으로 iPad 용으로 출시 예정이라는 모노폴리(부루마블) 보드 게임


이 게임은 이미 iPod touch용으로 나와 있습니다. iPod touch 용은 화면이 작아서 판 전체를 볼 수 가 없었지만 iPad에서는 충분히 판을 보면서 플레이 할 수 있겠습니다. 태블렛 PC에는 태블릿 게임이 적절하겠지요. 아마도 이런 시도가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from recobu.com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