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UX 디자인 – 누구를 위한 책인가?

에 의해서 | 2013-02-09 | 책, 강의 소개 | 코멘트 0개

이 책은 초기 기획 단계부터 다음과 같은 독자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습니다. 각 독자가 만족할 수 있게 책의 목차와 내용을 구성했으며, 예제를 선정하고 설명의 수준을 정할 때도 언제나 다음의 독자를 중심으로 생각하려 했습니다.


디자이너

제품 디자인, 산업 디자인 등을 공부하는 디자이너와 학생은 이 책에서 일상 생활용품에 관한 예를 보고 디자인 원칙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원칙을 설명할 때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지하철 개찰구, 공중 전화, 전등 스위치, 물품 보관함 등의 사례를 들어서 용어를 잘 알지 못하는 독자도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했습니다.

디자인의 기본 원칙을 설명하는 예전의 책은 오래된 예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 책에서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동작 인식 게임기 등의 다양한 최신 제품이 어떤 디자인 원칙에 따라 만들어졌는지 생생하게 소개합니다.


웹/모바일 기획자

이 책은 주요 디자인 원칙을 설명할 때 일상 생활용품과 웹/모바일 분야 제품을 최소 하나 이상씩 예제로 설명합니다. 웹/모바일 분야의 기획자와 디자이너는 이 책을 보며 평소 생활하며 사용하는 생활용품과 웹, 모바일 분야의 제품을 디자인하는 원칙에 큰 차이가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한 가지 디자인 원칙을 다양한 관점에서 설명하므로 독자들은 디자인 원칙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원칙이 제대로 이해되면 기본 원칙을 응용할 수 있게 되므로, 기획자와 디자이너는 디자인할 제품이 웹 페이지인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지, 아니면 자동차나 TV용 애플리케이션인지에 상관없이 사람이 쉽게 이해하고 사용하는 제품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개발자

이제 개발자도 UX를 이해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iOS 개발자는 애플의 iOS 인터페이스 가이드를 참고하는데, 디자인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개발자가 가이드의 내용을 온전히 이해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책에서는 iOS, 윈도우8 등의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인터페이스 가이드, UX 디자인 가이드에 간단히 소개되는 디자인 원칙을 충분한 예제와 함께 설명합니다.

또한 이 책에서는 GPS, 글로나스, 음성 인식, 모바일용 센서 등의 최근 기술과 그 기술을 이용해서 만든 제품의 동작 방식을 소개하고, 제품에 숨겨진 디자인 원칙을 소개하므로 기술과 기술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이 책에서는 간단한 예제에도 기술적인 세부 설명을 정확하게 하려고 했으므로 최신 기술에 관한 이해에도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UX 실무자

UX 실무를 담당하는 담당자들이 다양한 디자인 용어의 정의를 익히고, 제품 디자인의 기본 원칙을 참고하며, 디자인 접근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본 책은 잘 없습니다. 이 책은 UX 실무를 담당하는 담당자들이 어렴풋이 아는 디자인 용어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정확한 정의를 소개하며,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중요한 디자인 원칙과 용어를 이해해서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게 합니다.

특히 UX 실무자들은 왜 디자인의 관점이 기술 중심에서 사용자와 사용자의 경험 중심으로 변화하는지 이 책을 보고 이해할 수 있으며, UX 디자인 조직의 구조와 인터랙션 디자인의 접근 방식 등에 관해서도 다시 생각해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적용하는 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래가는 UX 디자인 – 절찬 판매중  Yes24, 교보, 인터파크, 알라딘

관련 글 보기



인기 글

0개의 댓글

댓글 제출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s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