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 디자인엑스 오래가는 UX/UI Camp 1기 모집

에 의해서 | 2018-03-05 | Mobile & UX, 책, 강의 소개

UX 에이전시 디자인엑스에서 오래가는 UX/UI Camp를 개최합니다. 이번 UX Camp는 UX/UI 실무 프로젝트를 할 때 꼭 알아야하지만 빠뜨리기 쉬운 사항을 익히는데 중점을 둡니다. 책 3권을 공부하며 이론적인 기반을 다지고 UI/UX 기초 이론을 실무에 적용해서 감각을 키우며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의미있는 서비스를 설계합니다. 구체적인 교육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책 스터디, UX/UI 워크샵, 프로토타이핑

  • 책 3권을 공부합니다.
    ‘디자인과 인간심리2’와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마’는 수강생이 스터디해서 발표하고 강사가 보충 설명합니다. ‘오래가는 UX 디자인’은 저자 반준철 대표가 직접 내용과 사례를 강의합니다.
  • Lean UX/UI 워크샵을 수행합니다.
    간단한 UX 리서치와 화면 UI 디자인을 수행합니다. 책으로 배운 이론을 실제 화면 구성에 적용해서 제품을 개선해봅니다.
  • 동작하는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봅니다.
    여러 툴을 사용해서 저수준에서 고수준까지 동작하는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제품을 설계하고 개선합니다.

디자인과 인간심리‘는 디자이너라면 꼭 읽어봐야하는 디자인 분야 고전으로 꼽히는 책입니다. 책의 저자 도널드 노먼 교수는 사용자 중심 디자인 분야의 개척자이며 UX라는 용어를 만든 분이기도 합니다. 이 책의 초판은 1988년 출간되어 25년간 대학 등에서 교재로 사용되었으며 2014년 개정판이 출간되었습니다(책 소개 참고). 워크샵에 사용할 한국어판 책은 2016년에 출간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래가는 UX 디자인‘은 디자인과 인간심리에 소개된 개념들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확장해서 소개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도널드 노먼 교수께 추천사를 받아서 더욱 의미가 있으며 이번에 저자인 반준철 대표가 직접 내용과 사례를 소개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마‘는 UI/UX 분야 꼭 봐야하는 책 리스트에 항상 들어가는 책입니다. 몇 시간만에 읽을 수 있을 정도로 분량이 적으면서도 핵심이 잘 요약되어서 사용하기 쉬운 제품을 어떻게 만드는지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모든 강의와 워크샵은 디자인엑스 반준철 대표가 직접 진행합니다. 회사와 강사에 관한 정보는 ‘디자인엑스는 어떻게 일하는가‘ 글을 참고해 주세요.

강의 세부 사항

  • 수강 인원: 10명 이내
  • 강의 일시: 3월20일~4월14일 화,목,토 (화/토 am10~pm7, 목 pm4~10)
  • 강의 장소: 위워크 역삼역점(목), 강남역 쎄임페이지
  • 준비물: 개인 노트북(맥/윈도우 무관) 권장, 교재 별도 구매
  • 수강료: (수강료는 삭제, 다음 기수에 공개합니다.)

지원 자격 및 방식

  • 졸업생, 최종 학기 재학생 지원가능 (휴학생 등은 별도 문의)
  • 현재 재직 중이 아닌 경력자 지원 가능 (경력 연차 무관)
  • 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제출 (자유 양식, 핵심이 잘 드러나게 구성)
  • 서류 심사 후 필요시 면접, 그 후 수강 인원 결정, 입금 등 안내
  • 디자인, 프로토타이핑, 코딩 능력자는 우대합니다
  • 신청은 3/16 13:00까지, 결과는 3월16일 저녁에 발표(우수 수강생은 인턴, UX 분야 취업 추천 등 혜택이 있습니다)

서류 제출, 자격 등 문의 [email protected]

화(am10~pm7) 3월 20,27일 4월 3,10일 목(pm4~pm10) 3월 22,29일 4월 5,13일 토(am10~pm7) 3월 24,31일 4월 7일
[강의]
  • UX 디자인이란, 디자인 씽킹
  • OUX_Ch1, Ch2, Ch3
  • 프로토타이핑 기초
[Workshop]
  • 제품 결정
  • 팀 결정
  • 관련 제품 벤치마킹
[발표]
  • DOET2_Ch1 Everyday Things
  • DOET2_Ch2 Everyday Actions
[강의]
  • OUX_Ch3 인터랙션 디자인 방식 (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사례)
  • OUX_Ch4 인터랙션 기반설계 (개념모형, 메타포, 가시성)
  • Beer Party
[제품 분석, 리서치]
  • 사용자 인터뷰
  • 불편사항 정리, 발표
  • 온라인 리서치
  • 사용 시나리오
  • 기능 정리
[Low-Fi Prototype]
  • IA 제작
  • 첫화면 결정, 보조화면 제작
  • 기본 Flow 완성
[발표]
  • DOET2_Ch3 Knowledge in the Head and in the World
[강의]
  • OUX_Ch5 인터랙션 구조 설계 (정보영역, 작업구조, 선택 제한, 표준 관례, 일관/신뢰성)
[Low-Fi Prototype]
  • Low-Fi Prototype 완성
[발표]
  •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마’ 책
[Hi-Fi 프로토타입 시작]
[Hi-Fi Prototype]
  • 기본 프로토타입 완성
  • 내부 링크, 동작 테스트
[발표]
  • DOET2_Ch4 Constraints
  • DOET2_Ch5 Bad Design
[강의]
  • OUX_Ch6 인터랙션 표현 설계 (어포던스, 피드백, 대응, 제약 제한)
[Hi-Fi Prototype]
  • Hi-Fi 1차 완성 버전
  • 사용성 테스트, 개선
[Visual Design]
  • 비주얼 디자인 수행
[Hi-Fi Prototype Final]
  • 프로토타입 완성
  • 비주얼 디자인 완성
[발표]
  • DOET2_Ch6 Design Thinking
  • DOET2_Ch7 Design in the World of Business
[발표: 4/13(금) 16:30]
  • 제품 최종 발표
  • Beer Party
 

예전 강의 등의 정보는 지난 강의 공고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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