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제52회 그래미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예전 시상식도 꼬박꼬박 챙겨봤지만 이번 시상식이 그 동안의 시상식 중 단연 최고였다고 생각합니다. 레디오 가가의 엄청난 퍼포먼스와 그린데이의 American Idiot 뮤지컬(3월 공연 예정) 주인공들이 함께 부른 21 Guns는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핑크의 공중 부양 댄스, 마이클 잭슨 3D 추모 공연 등도 엄청났습니다. 이번 공연은 군인들을 데리고 등장한 파워풀 한 비욘세가 눈에 띄지 않고 묻힐 정도로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그 중 마이클 잭슨 추모 공연을 3D로 중계를 하더군요. 사실 3D 기술이란 것이 기술적으로는 대단한게 아니라서, 알록달록한 색깔로 화면이 나옵니다. 멋진 화면이 나오는데, TV로 보면 그냥 이렇게 초점이 안 맞는 이상한 화면만 보이게 됩니다. 완전 급 실망입니다.
마이클 잭슨의 Earth Song을 3D 뮤직비디오로 만들어서 틀면서, 셀린 디옹을 비롯한 5명의 가수가 라이브로 노래를 부릅니다. (제니퍼 허드슨, 셀린 디온, 스모키 로빈슨, 어셔, 캐리 언더우드)
한참을 보던 중에 갑자기 호기심이 발동했습니다. 저 공연을 3D로 볼 수 없을까? 방법이 없을지 잠시 고민 한 끝에 한가지 방법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래서, 최초로 내 컴퓨터로 3D 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1분만에 3D 안경 만들기
1분만에 만들 수 있는 3D 콘서트 관람 안경을 소개합니다.
준비물은 네임 펜 또는 싸인펜 – 빨강, 파랑 2개, 크린 랩, 가위 입니다.
- 우선 크린랩을 적당한 크기로 2개 자릅니다.
- 평평한 바닥에 랩을 펴고, 그 위에 네임펜으로 각각 빨강, 파랑 색깔을 칠합니다.
- 본인의 안경에 랩을 씌우고, 남는 부분은 가위로 잘라냅니다.
- 3D 안경 완성 ~!!
최초 버전은 이랬습니다.
아.. 3차원으로 보이네. 그런데 효과가 약해서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지만 되는데 만족하자.. 라고 하면서 정리하려다, 다시 화면을 돌려봤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면 뭔가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다들 빨간색이 왼쪽으로 가게 3D안경을 쓰고 있더군요. 내가 만든 버전은 오른쪽 ㅡ.ㅡ
저기 흑인 아저씨를 보고는, 오.. 흑인용으로 검은 안경도 준비했나? 라고 생각했지만, 자세히 보니 아저씨가 안경을 검정색 부분(안쪽)이 밖으로 나오게 뒤집어 쓴 거 더군요. 확대해보면 left, right 글자가 뒤집혀서 보입니다… 피부색에 맞출 줄 아는 쎈스쟁이 흑인 아저씨라고 해야 하나.. ^^
그래서 구조를 급 수정. 네.. 이것이 완성 버전입니다.
짜잔… 이제야 제대로 보이더군요. 생각보다는 그런대로 쓸만한 3D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좌우가 바뀌면 3D 효과가 더 약해집니다. 왼쪽 오른쪽 눈이 바뀌는 셈이니 제대로 안보이겠죠.
업그레이드 버전
셀로판지를 쓰면 좀 더 나은 버전을 만들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TV 수신 카드 등 판매사에서 이 안경을 싸게 1000원 수준에 파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주위에서 싸게 살 수 있으면 사서 쓰는게 좋겠네요.
주의점
- 해상도가 낮으면 3D효과가 잘 안보이니, 오른쪽 아래 선택하는 곳에서 반드시 720p나 1080p를 선택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 모니터 바로 앞에서는 잘 안보이니, 전체화면으로 한 다음 1m 이상 떨어져서 보시기 바랍니다.
- 유성 싸인펜 냄새가 나서 약간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마이클잭슨 3D 추모 공연 – Earth Song
전체 화면, 720P로 선택해서 보세요. 앞부분 소개 후 1분 55초부터 공연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혹시 화면이 안보이면 아래 검색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저작권 관계로 HD 화질로 올라온 것들은 삭제되는 경우가 있나 봅니다.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arth+song+3d+&search_type=&aq=f
부록으로 Avatar 3D 예고편 입니다.
공식 배포판은 없는 것 같고, 사람들이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혹시 안경을 만드셨으면 아래 예고편도 시도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