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모바일, 웨어러블 시대의 ux 디자인 (9/1)

에 의해서 | 2014-08-29 | 책, 강의 소개 | 코멘트 0개

모바일, 웨어러블 시대에 중요한 UX 디자인 원칙을 소개하는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최근 중요한 UX 디자인 이슈들을 알기 쉽게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모바일, 웨어러블 시대의 UX 디자인

기간

2014.09.01 (월)

장소

토즈 양재점

소개

(이론 5시간 : 실습 3시간 구성)

 

모바일, 웨어러블 시대에 중요한 기본 디자인 원칙을 배우는 강의입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디바이스 형태가 작아져서 몸에 착용하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우리는 모바일 서비스와 웨어러블 기기 및 서비스를 어떻게 디자인 해야 하는지 살펴 봅니다. 이 강의는 실습과 이론 소개로 이루어집니다.

 

참석대상

– 모바일, 웨어러블 분야의 UX 디자인에 관심 있는 실무자
– 새로운 사업을 기획 중인 스타트업 관계자
– 기타 UX 디자인에 관심 있는 모든 학생, 실무자

준비물

특별한 준비물은 없습니다.

 

세션 1
09:00-10:00
(1h)

최근의 디자인 트렌드와 웨어러블 서비스

* 최근의 디자인, 개발 트렌드
– UI, UX, 인터랙션 디자인
– 디자인 씽킹과 진짜 문제 찾기
– 린 스타트업과 린 UX

* 주목할 만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 글래스, 안경, 헬멧, 스마트 트래커 등
– 디바이스별 경험의 차이

* 웨어러블 서비스의 발전 방향
– 활동 트래킹에서 체험형 까지
– 발전 단계별 제공 서비스

* 웹, 모바일 기기와 웨어러블 디바이스 연동
– 채널에 따른 경험의 차별화

* 애플, 구글의 디자인 혁신
– 애플 iHealth와 건강 관리
–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세션 2 
10:00-12:30
(2.5h)

모바일, 웨어러블 시대의 UX 디자인

* 주변 맥락과 상황을 고려한 디자인
– 맥락인식(Context Awareness): 주변 맥락에 따른 서비스 디자인
– 상황인지(Situation Awareness): 사람의 인지능력을 고려한 디자인

* 이해하기 쉬운 제품 만들기
– 개념모형 : 시스템 동작 구조를 알기 쉽게 설계하기
– 메타포: 제품을 어떤 모습으로 이해하게 할 것인가
– 가시성 : 가장 중요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게 만들기
– 피드백 : 다양한 피드백 방식 활용하기

* 사람의 인지적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
– 일관성 : 기능적 일관성에서 인지적 일관성으로
– 신뢰성 : 시대에 따라 달라지는 신뢰성의 차원

세션 3
13:30-16:30
(3h)

모바일, 웨어러블 시대의 UX 디자인

[실습] UX 기법을 적용한 모바일 제품 디자인 실습
* 퍼소나 작성 – 목표 사용자 구체화

* 사용자 인터뷰 – 사용자 요구사항 파악

* 스케치 – 제품 특성을 빠르게 스케치

* 프로토타이핑 – 구체적인 형태로 단말기 디자인

* UX 디자인 원칙 점검 – 디자인 원칙이 잘 적용되었는지 점검

세션 4
16:30-18:00
(1.5h)

웨어러블, IoT 시대의 UX 디자인 전략

* 성공한 기업의 UX 디자인 전략
– 애플의 UX 디자인 전략
– 구글의 웨어러블 서비스 전략
– IoT 분야의 선두주자 Nest의 서비스 UX 디자인

* 웨어러블, IoT 시대의 UX 리서치 기법
– 웨어러블 시대에 중요해지는 리서치 기법은?

* 웨어러블, IoT 시대의 서비스 디자인
– 웹, 모바일, 웨어러블 기기 등 다양한 채널 이용

 

이번 강의는 비즈델리에서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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